2015년 3월 20일 금요일

북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인기인 엑소, 해외반응

북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우리나라 그룹인 엑소의 인기가 많다고 어느 방송에서 소개한바 있는데요.
이 소식이 해외 한류팬들에게도 전해지면서 핫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Angelfromhell
근데 진짜 북한사람들이 안타까워. 우리하고는 완전 다른 세계에서 살고있잖아. 한국(남한 지칭, 이하 한국으로 통일) 십대들이 저렇게 북한 애들을 놀려먹고 있으니 불쌍해진다. 한국애들이야 자기가 듣고싶은 케이팝도 마음대로 듣는데..
ㄴsil
북한 놀려먹는 한국애들은 좀 심한것 같아. 북한은 한국이 가진것들이 전혀 없는 나라잖아. 그러니까 좀 더 착하고 넉넉한 인심을 베풀어야 한달까....? 일단 이웃국가니까 좀 감정적으로 되는것 같긴한데......그거야 김정은은 아직도 틈만나면 한국을 죽이네 마네 하니 좀 이해가 되기도하지만, 북한 사람들은 아무 잘못이 없잖아.
girl
"김정은이 질투하면 어쩌니"
수령님과 똑같은 도플갱어와 같으니 절대로 부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ㄴSara Kim
와 ㅋㅋㅋㅋㅋㅋ 완벽한 버전이다 ㅋㅋ

ㄴmaldita
닮지도 않았고 대체 뭐가......

ㄴchowrong
어머나! 완전 비슷해!
ㄴMokochii~~
여기 바로 눈 앞에 도플갱어가 있습니다!

ㄴtigerheartbambi
저쪽이 살빼고 머리 스타일을 기르고 바꾼다면 형제같을지도?

ohYeah
안그래도 전에 북한에서 탈북해온 여자가 방송에 나와서 이야기했었지.
자기는 소녀시대를 북한에서 보고는 탈북할 꿈을 꾸게되었었다고.
이미 소시와 동방신기의 팬이었더라. 그리고 지금은 한국에서 살고있지.

ㄴb2ng
근데 난 진짜 궁금한게 어떻게들 북한에서 도망나오는거지?

ㄴpikachu
전에 책으로 봤던건데 보통은 중국이나 러시아를 통해서 한국으로 가더라.
국경지대 강을 지키는 군인들도 뇌물을 주면 통과시켜준데.
그러다 걸리면 북한에서 처벌받게 되는거고. 암튼 도망나오면 베이징에 있는 한국 대사관으로 찾아간다더라.
ㄴwicked
우와.....그렇게 해주는 한국도 진심 대단하네...

ㄴsil
전에 친구가 이야기해줬는데,
북한과 한국 사이에는 군인들이 지키는 지역이 있다고해.

zetsuu_
진심 불쌍하다니까....어쩜 평범한 삶 마저도 누리지 못하다니.
자기가 원하는걸 하지도 못하고, 싫어도 해야하고. 완전 로봇과도 같은 삶이야.

hyorinlover
세계 어디에 있던 팬이라면 존중합니다!

infiniteslayers
"목숨 걸고 팬질하네"
진짜 멋진것 같다. 존경스러워!

Katluvsicees
우와 ㅋㅋㅋ 잠깐만 ㅋㅋㅋㅋ
그럼 저쪽에서도 한국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는거였어?

ㄴAngelfromhell
암암리에 CD를 통해 보겠지

somethingsomething1234
아무래도 북한 사람들은 찬열을 제일 좋아할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자기네 김정은님하고 가장 비슷하니까
ㄴsehun bubble tae
왜 나한테 이런짓을 하는거야아아아아! 내 눈! 내눈!

ㄴMjnia
이거다!!

sache
하나도 안웃겨......
한국 그룹을 좋아하는 북한 팬들이라니 진심 위험할꺼아니야.
하지만 전기도 잘 안들어오는 나라에서 도심지 사람들 아니면 거의 모르지 않을까?
그 애들은 다른 세상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전혀 모른다던데

mentalgt
"북한에서는 한국 방송 보면 잡혀간다더라"
진짜야? 헐...

ㄴguest00
뭐가 놀라워? 놀라울게 없는데

ㄴpanda
맞아. 한국 드라마, 음악, 심지어 성경을 읽어도 가족들도 잡혀간다더라.
즉 북한에서의 삶은 진심 힘들다는거야.

ㄴCoco
북한에서는 정부가 사람들을 막 저런거로도 죽이는구나...

ㄴnoona
나라에서 바깥세상을 보지 못하도록 통제하고 있으니 말이야

ㄴJraving
진짜야. 저렇게 통제받는 나라라니까!
ㄴMiyoung
좀 무섭다 야.....
unicornsgalaxy
그건 그렇고 너네 한국 1세대 그룹들이 북한에서도 공연했던거 알아?
신화, 베이비복스, 젝키등이 그랬다...

ㄴjnia
마음에 들어도 표현할 수 없겠지...그런게 눈에 보인다
근데 저런 공연이 또 있었어?
ㄴunicornsgalaxy
이런 공연 허락받기는 진짜 진짜 드문일인것 같아.
내가 알기로는 이거 하나뿐이야. 그 이후로는 다른 가수들이 공연한건 모르겠는데...

ㄴjnia
안됐다...

ㄴnadz
핑클도 여기 나갔었지! 전에 WinWin에 나와서 말한것 때문에 기억해

sayoppaoppa
근데 저런 정보는 또 어떻게 알아내? 잘못된거 아닐까?

eplizo
저런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음악등이 밀수되어 들어간다더라.
하지만 진짜로 팬들이 있을 정도인지는 나도 모르겠어 ㅋㅋㅋㅋㅋ
암튼 북한은 참 안타까워. 너무 가혹해...
Ulquiorra
아니....대체 어떻게 엑소를 알아? 북한은 감시체제 아니야?
근데 다른 나라 티비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볼 수 있어?
ㄴmaldita
암시장에서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이 진짜 인기래.
그래서 CD로 해서 주로 북한에서도 높은 클라스쪽에서 좋아한다나봐.
다 중국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들이고. 다들 서로 보고 있으면서도 쉬쉬거리겠지.
걸리면 죽으니까.
Do
팬질이 얼마나 즐거운지 알아냈군. 역시 십대들은 똑똑해

taeny is real
근데 북한은 왜이리 가혹하게 굴어?
자기네가 그 나라에 살기 싫다면 떠나게도 해줘야지

bbyongbbyong
난 이 기사를 읽고도 재밌는건 모르겠다~ 전에 북한 사람들하고
연락하는 중국인들 이야기를 읽은적이 있거든.
다들 몰래 한국 드라마를 들여간다더라. 그러니 가수들 앨범도 들어가겠지
Peculiar Song
정말 북한에서는 단 하루도 못살꺼야
klynb
몰래 대중매체를 들여가니까
myeon
이거 보니까 스파이 명월이 생각난다 ㅋㅋㅋㅋㅋㅋ 맞아,
그리고 신화가 전에 북한에서 한 번 공연했었지. 기억나네

minmyeon
인터넷은 부자인 사람들 말고는 엄청 제한되고 거의 못쓴다더라 :(
MissFortune
한 번 걸렸다가는 죽을테니까 학생들이 숨기는건 잘 할지도.

I GUESS..
그렇구나....12명의 멤버가.....진짜 시간 잘 흘러가네!
jungkooknoona
"감시하고있다"

WhatHoAFoe
북한에서 소녀시대도 비슷하게 인기있다고 하지 않았나?
yousaywad
근데 왜 한국애들은 크리스랑 루한 얼굴을 잘라내지 않고 블러처리한거야?

번역기자:그린별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댓글 1개:

  1. 북한 주민들이 굶어 죽든 지 총살당하든 지 나는 관여 안 한다.
    북한은 우리의 주적이기 때문이다.

    답글삭제